Notice
Recent Posts
Link
목록2025/04/15 (1)
정화 코딩

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30788 각도가 d인 축을 기준으로 대칭이동 시켰을 때 그림이 얼마나 회전하는지를 계산하기 위한 뻘짓...그래서 식은 nxt = (2 * d - cur) % 360 이다.(cur: 대칭이동 전의 그림의 각도, nxt: 대칭이동 후의 그림의 각도, d: 대칭이동 축의 각도) 이건 식 정리 과정...그래서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. 우선 그림이 원래 상태로 돌아오려면 대칭이동은 짝수번 시켜야 한다.축이 홀수개이면 무조건 불가능하므로 생각해주지 않아도 된다. k번의 대칭이동 후의 그림의 각도는 2 * d(k) - 2 * d(k-1) + ... + 2 * d(2) - 2 * d(1) 가 된다. (k는 짝수)즉, 짝수 내에서와 홀수 내에서의 축의 배치 ..
PS
2025. 4. 15. 23:33